가을, 겨울처럼 쌀쌀하고 추운 계절이 되면 몸이 먼저 온천을 찾습니다. 동네 사우나만 가도 열탕에 발부터 담그면 온 몸에 혈액순환이 확 돌면서 "아...이 맛에 내가 사우나왔지." 싶은데요. 오늘따라 척산온천에서 소나무 풍경을 바라보며 노천탕을 즐겼던 기억이 납니다. 오늘은 노천탕과 가족탕이 있는 속초의 '척산온천 휴양촌'을 정리했습니다.
목차
1. 유서깊은 강원도 제1호 온천
척산온천휴양촌은 재가열이 없는 53˚C의 천연 온천수로 유명한데요. 이 온천수는 무려 8,680년전 태고시대 때부터 있어온 천연온천수로 라듐과 미네랄, 불소가 함유되어 있어 인체에 유익하다고 합니다. 온천수 나이가 8,680세라니..! 어쩐지, 온천을 하고 나오면 피부에 딱히 바디로션을 바르지 않아도 부들부들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우리집에서 '척산온천'까지 얼마나 걸리는 지 알아보기
2. 척산온천 가족탕
프라이빗하게 온천을 즐기고 싶다거나, 아이가 아직 어린데 성별이 달라 함께 온천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척산온천 가족탕을 많이 찾으시는데요. 예약방법이 조금 특이했습니다.
1) 척산온천 가족탕 예약하는 방법
척산온천 가족탕 가격은 2인 5만원, 4인 7만원에 3시간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예약은 꼭 당일에 전화하여 예약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예약 안됨
✔ 전날 예약 안됨
✔ 무조건 당일 전화로만 예약 가능
< 척산온천 가족탕 예약 Tip >
🔷 선착순 마감이기 때문에 가려는 날 당일 아침 8시 59분에 전화한다. (8시 50분 알람설정 추천)
: 대표번호 033 - 636 - 4000
🔷 만약 대표번호가 통화중이라 연결이 안된다면 빠르게 다른 번호로 전화한다.
: 033 - 636 - 4001 / 033 - 636 - 4002
: 033 - 636 - 4003 / 033 - 636 - 4004
※ 주말과 공휴일에는 특히 경쟁이 치열하며, 금/토/일/공휴일은 예약 없이 방문 시 이용 가능한 가족탕이 대부분 없습니다!
2) 척산온천 가족탕 둘러보기
4인 이용 가능한 '특실'이 가장 좋습니다. 환기가 가능한 창문이 있고 설악산 뷰를 볼 수 있도록 탁 트였는데요. 사진을 자세히 보면 탕 외부에 하얗게 뭐가 묻어있는데, 온천수 성분으로 인한 백화 현상으로 자연적인 현상이라고 합니다!
한편, 척산온천은 가족탕 뿐만 아니라 노천탕도 잘 되어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소나무 뷰에 산들바람을 다 느낄 수 있는 노천탕이 너무 좋았습니다.
✅척산온천 대중 사우나, 노천탕 정보는 여기에 정리해두었습니다.
3) 준비물과 이용 Tip
🔷 가족탕에는 비누, 샴푸, 린스, 바디워시, 칫솔, 치약, 면도기, 면봉, 드라이기까지 전부 구비되어 있어서 그냥 맨몸으로 가셔도 되는데요. 때타올은 없기 때문에 때를 밀거라면 집에 있는 이태리타올은 따로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카운터에서 구매도 가능)
🔷 가족실에 구비되어 있는 스킨, 로션은 그냥 일반 사우나에 구비되어있는 시중 제품이랑 비슷하여 피부가 민감하시다면 집에서 원래 쓰던 스킨, 로션을 따로 챙겨가시는 게 좋습니다!
🔷 시설은 다소 노후화되어 있어 객실 수준에 대한 기대감은 낮추셔야 합니다.
🔷 하지만 직원들이 친절하고 내부도 청결하게 잘 관리되어 있어요.
🔷 수압이 굉장히 강해서 5분 이내로 탕에 물이 채워집니다. 한눈 팔면 물이 넘쳐 방으로 흐를 수 있어요!
🔷 1층 무인카페에서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함께 온천을 즐겨도 너~무 좋고, 같은 층 편의점에서 계란이나 바나나 우유 등 간단하게 사가서 목욕 후에 먹는다면 최상의 꿀맛...!
3. 숙박 가격 알아보기
대부분 가족실이나 노천탕을 이용하시고 숙박까지 하는 분들은 많지 않으신데요. 그래도 가격이 꽤 합리적이니, 장거리 운전으로 몸이 뻐근하신 분들은 온천 후 바로 숙면까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객실만 놓고보면 성수기 기준으로 제일 저렴한 더블침실이 10만원, 제일 비싼 특실이 25만원입니다. 그런데 더블침실은 욕조랑 변기랑 같은 공간에 있어서 조금 그렇더라구요. (저렴한 이유가 있었...)
( '척산온천 휴양촌'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4. 척산온천 주변 맛집
제가 속초나 양양에 놀러갈 때면 무.조.건 방문하는 인생맛집이 있습니다. 바로 '명성게찜'인데요! 제가 대게를 그렇게 좋아하는 스타일은 아닌데도 싹싹 긁어먹고 오는 곳이 바로 명성게찜입니다. 척산온천이랑은 차로 17분 거리에 있어요.
메인 게찜나오기 전에 초밥이랑 회가 정갈하게 나와서 애피타이저로 먹어주고, 본격적으로 게살을 뜯어주다가 막판에 게딱지에 밥까지 비벼먹고 꽃게라면까지 먹으면 진짜 배부른데, 맛있어서 계속 들어갑니다.
지금도 말하면서 맛이 생각나서 침이 조금 고이는데...진짜 천상의 맛이예요... (저는 명성게찜먹으러 속초갑니다.) 게찜먹으면 손에서 게냄새 장난아닌데, 여기는 먹으면서 중간 중간 손 헹굴 수 있는 레몬물을 함께 줍니다. (센스!)
지난번 방문했을 때는 아쉽게도 문을 닫아서 그 옆에 있는 유진게찜?인가 방문했는데 다시 한번 명성게찜이 확실히 맛있구나를 재확인했을 뿐입니다.....ㅎㅎ 제 추천으로 방문한 지인들 모두 만족했습니다. 저 처럼 속초까지 가서 헛걸음하지 마시고 방문하실 때는 운영 중인지 영업시간을 미리 확인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명성게찜 주소, 운영시간
가격은 싯가로 받고 있어서 보통 2인이서 10만원 조금 넘게 나오는 것 같더라구요. 남편이랑 둘이가서 가장 저렴한 박달홍게 2마리 먹었습니다.
맺음말 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여기까지 척산온천 가족탕과 척산온천 주변 맛집 관련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속초는 수도권이랑 2시간이면 닿는 거리에 있기 때문에 주말에 1박 2일로 훌쩍 떠나기에도 부담이 없는 것 같습니다. 날이 추울수록 온천은 더 재밌는거 아시죠? 저도 겨울 가기 전에 다시 한번 방문해보고 싶네요!
🔻 🔻 🔻 함께 보면 좋은 글 🔻 🔻 🔻
▼ 서해바다 품은 노천탕! 석양이 예쁜 ‘석모도 미네랄온천’
▼ 경북 울진 액션스파, 어린이 슬라이더 '덕구온천 스파월드'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____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