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12월에 인천 영종도에 5성급 대형 리조트가 오픈을 했습니다. 바로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인데요. 서해바다 근처에 이렇게 화려한 리조트는 처음 들어선 것 같습니다. 모기업에 해당하는 세계적인 복합 리조트 기업, 미국 '모히건'(Mohegan) 그룹의 첫 번째 글로벌 프로젝트가 바로 인스파이어 리조트라고 하는데요. 24년 1월 현재 '인스파이어 리조트' 서비스 상태를 알아보겠습니다.
🔻 먼저, 숙박까지 하시려는 분들은 가장 저렴하게 예약 할 수 있는 2곳도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20만원대로 인스파이어 리조트 객실 예약하기 )
목차
1. 인스파이어 리조트 기본정보
✔ 대표번호: 032-580-9000
✔ 이메일: contact@inspirekorea.com
✔ 체크인: 15시 / 체크아웃:11시
✔ 주소:인천 중구 공항문화로 127 (인천공항 13분 거리)
주차정보
✔ 리조트 내 주차장은 3,4000여대 가능한 규모이기 때문에 굉장히 넉넉합니다.
✔ 리조트 정문을 기준으로 가운데는 리셉션, 오른쪽은 주차타워, 왼쪽은 실외 주차장입니다.
: 하지만, 주차타워도 야외로 뚫려있는 구조라 실외주차장과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 호텔 타워 별로 따로 지정된 주차장은 없습니다.
✔ 편리하게 이용하려면?
: 포레스트 타워와 선타워는 주차장 A 이용하기
: 오션타워는 주차장 C/E 이용하기
: 리셉션 출입구와 가까운 주차장은 주차장A 입니다.
※ 주차장은 2024년 1월경 유료로 전환된다고 합니다!
가장 먼저 할일, 체크인 대기
✔ 체크인이 기본 한시간 이상 소요됩니다.
: 가오픈 기간에 저렴하게 패키지를 풀다보니 1275개 룸이 예약이 꽉차서 2000명에 가까운 사람이 체크인을 하는 사태..
✔ 휴대전화번호를 남기면, 대기순서를 알 수 있고 내 차례가 다가오면 알려줍니다. (카톡확인)
: 체크인 오후3시지만, 준비되는대로 얼리 체크인을 제공해주는 편
: 체크인 늦어지면 다음날 체크아웃 연장해줌 (예: 5시30분 체크인, 다음날 2시 체크아웃)
✔ 포레스트라운지에서 체크인대기자를 대상으로 가벼운 음료와 쿠키를 제공합니다.
🔷 이용 TIP
: 일찍가서 웨이팅 등록한 후 라운지 이용
: 라운지에 자리가 없으면 '아레나'로 이동하여 로툰다에서 사진 촬영 등 구경
: 체크인 전 수영장(스플래시 베이)에서 놀다가 바로 입실
2. 객실 둘러보기
호텔 객실은 포레스트타워 / 썬타워 / 오션타워가 있는데요. 이름은 인테리어 컨셉일 뿐 오션타워 객실만 호수가 보이는 건 아닙니다. 위치로 보면 포레스트타워와 썬타워가 스플래시 베이와 가깝고 오션타워는 조식 연회장과 가깝습니다. 무엇보다. 신규 오픈한 곳의 가장 좋은 점은 전부 새 것이라는 점이겠죠?
< 객실 특징 >
✔ 룸 내부 인테리어가 예쁘다.
✔ 어메니티 고급 (산타마리아 노벨라)
✔ 타 호텔에 비해 퀄리티 좋은 타올과 실내화
✔ 칫솔과 치약은 제공되지 않으며 구매하면 1만원이니 챙겨가면 좋다.
※ 객실 단점으로는 먼지 등 청소 상태가 아쉽다는 후기가 많아요!
🔻 객실은 3개의 전망 옵션(호수전망/일반전망/제한된 전망)이 있으니 미리 마음에 드는 객실을 골라놓고 예약을 알아보셔야 실패가 없습니다.
(인스파이어 리조트 'STAY' 공식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3. 천장 가득 LED, 오로라 스케일
인스파이어 리조트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초고화질 LED의 스케일이 장난아닙니다. 무려 150M거리가 전부 대형 LED 화면으로 채워져 현실감을 느낄 수 있는데요. 다채로운 색감에 눈을 사로 잡는 매력이 있어 아이들이 참 좋아합니다. 가는 곳 마다 포토스팟이라 한바퀴 돌면서 사진찍으면 시간이 금방가는데요. 오픈 버프를 받아서 사람이 많긴 하지만, 리조트 규모 자체가 어마하게 커서 사진찍기에는 무리가 없습니다.
✔ 언더더블루랜드: 인스파이어 고래쇼
: 매시 정각과 30분마다 등장합니다.
: 고래, 가오리, 물고기 등 천장에서 날라다녀요
✔ 로툰다 키네틱 샹들리에(LED패널로 이루어진 구조물)
: 매시 15분과 45분에 키네틱 미디어 아트쇼가 시작됩니다.
한편, 식당과 오로라 바가 있는 곳 전체를 LED로 꾸며놨는데요. 숲의 낮과 밤을 표현하는 것도 멋이 있고 시시각각 변하는 천장 풍경에 보는 맛이 있습니다. (어른이고 아이고 할 것 없이 눈도 귀도 호강하는 화려함) 오로라에서 고래를 보고 샹들리에 쪽으로 이동하면 바로 이어서 볼 수 있습니다.
4. 스플래시 베이 (워터파크)
리조트 내에 있는 워터파크, '스플래시 베이'는 물이 따듯해서 아이들도 이용하기 좋은데요. 둥둥 떠다닐 수 있는 유수풀이 가장 인기가 좋습니다. 리조트 규모에 비해 워터파크는 작은 편이예요.
< 스플래시 베이 이용TIP과 정보 >
✔ 한가한 수영장을 이용하고 싶다면 1부 입장 추천
- 1부: 11시 ~ 3시 (브레이크타임 3시~4시)
- 2부: 4시 ~ 8시 (2부는 체크인 후 들어오는 인원이 많아 복잡)
✔ 입실 전 이용은 괜찮지만 퇴실 후 이용은 불편할 수 있습니다.
: 가오픈 기간이라 수영장 내 탈의실과 샤워시설이 마땅히 없어요.
: 룸에서 수영복으로 갈아입고 리조트를 거쳐서 스플래시 베이로 가야해서 가운입은 사람들이 리조트를 돌아다니는 진풍경이 펼쳐집니다.
✔ 인원수에 관계 없이 객실당 1개의 비치타올을 제공하니 룸에서 챙겨가기
✔ 아이들과 함께 가는 경우, 유수풀 이용시 암튜브 보다는 구명조끼를 챙겨가는 것을 추천
: 구명조끼 대여 8천원, 카바나/썬베드 유료, 락커는 무료
✔ 유수풀 튜브는 눈치게임으로 획득
✔ 수영 후 먹는 즉석라면(8천원)이 꿀맛
※ 현재 메인풀과 유수풀만 이용가능하고 어린이 풀장과 슬라이드는 아직 준비중입니다.
5. 조식, 리조트 내 먹을 거리
✔ 조식 예약은 전날 가능하며 체크인하면서 예약을 아예 바로 잡는 게 좋습니다.
: 전날 오후 다되서 조식 예약잡으려고 하면 이른 아침부터 먹어야되는 1부만 보통 남아있어요.
✔ 조식은 3부 예약제로 운영됩니다.
- 1부: 6:30 ~ 7: 50 (1시간 20분 이용)
- 2부: 8:05 ~ 9:15 (1시간 10분 이용)
- 3부: 9:30 ~ 10:30 (1시간 10분 이용)
✔ 조식은 한식, 중식, 일식 등 디너 수준으로 다양하며 아침부터 삼겹살로 기름칠도 가능할 만큼 고기파를 위한 메뉴도 많습니다.
✔ 편의점은 포레스트 라운지 쪽에 작은 CU가 운영 중인데, 오후 6시 마감이라 미리 구매하셔야 합니다.
: 일반 편의점 생각하시면 안돼요. 마실거리(술, 물, 아이들 음료)와 간단한 간식거리만 파는 곳입니다.
✔ 어린이 메뉴 제공: 리조트 내에 있는 '미나기', '가든 팜 카페', 'MJ23 스포츠 바 앤 그릴'
✔ 24년 1월초 기준으로 리조트 내에 입점되어 있는 식당이 많지 않고 대부분 대기해야하며 금액도 1인분에 3~4만원이기 때문에 차타고 이동해서 을왕리에서 조개구이 먹는게 낫습니다.
: 2월 말이 되어야 식당 전부 입점 예정
✔ 입점 식당의 후기는 안좋은 반면, 룸서비스는 이용 후기가 좋습니다.
: 주문 1시간 이내 도착하는 피자와 치킨윙 룸서비스 추천
: 조식 룸서비스로 가자미 구이 추천
6. 기대치를 낮추고 가면 좋은 것들
아직 완비된 채로 오픈하지 않아 미비한 부분들이 많고 불편한 점들도 몇 가지 있습니다.
✔ 직원들의 응대는 친절하지만 서비스에 대한 숙지가 부족하다.
: 물어보면 잘 모르는 부분이 많고 빠른 처리가 어렵다.
✔ 입점된 식당이 많이 없고, 그 마저도 대기가 많아 웨이팅이 필수
✔ 처음 방문하는 고객을 위한 안내 표지판이나 동선 안내가 제대로 안되어 있다.
✔ 간혹 새집 냄새, 먼지나 청소상태 등 룸 컨디션이 별로인 객실이 있다. (복불복)
✔ 주말은 투숙객과 콘서트장 관람객, 그냥 구경온 사람들과 동선 분리가 되지 않아 혼잡하다.
요즘 광고를 많이 하고 있어 호기심에 방문하는 사람들도 많은데다가 정식 오픈이 아니다보니 시스템 구축에 시간이 좀 걸릴 것 같습니다. 오픈 혜택(초기 프로모션)을 받고 방문하시는 분들은 이런 점들에 대한 기대치를 어느 정도 낮추고 가시면 조금 더 즐겁게 보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맺음말 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여기까지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의 주차 정보와 오로라쇼, 수영장과 조식 정보까지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벌써부터 영종도의 랜드마크라는 말이 나오고 있는 인스파이어 리조트인데요. 키즈프랜들리 호텔이라 아이가 있는 분들이 방문하신다면 만족도는 더 높겠습니다. 인천공항이랑은 차로 13분 거리라서 개인적으로는 오전 비행기로 출국하는 전날에 와서 즐기다가 공항으로 바로가도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 🔻 🔻 함께 보면 좋은 글 🔻 🔻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_______